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피의 어원 및 생물학
    건강 2023. 5. 21. 20:59
    728x90

    커피

    커피는 볶은 원두로 만든 음료입니다. 짙은 색, 쓴맛, 약간 산성 커피는 주로 카페인 함량 때문에 인간에게 자극적인 영향을 줍니다. 세계 핫드링크 시장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커피 식물의 과실 종자는 로스팅되지 않은 원두를 생성하기 위해 분리됩니다. 콩을 볶아서 잘게 부수고 보통 뜨거운 물에 담근 후 여과하여 커피잔을 만듭니다. 보통은 핫으로 제공되지만, 저온 커피나 아이스 커피가 일반적입니다. 커피는 에스프레소, 프렌치 프레스, 카페 라떼 또는 이미 양조된 캔 커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설탕, 설탕 대용품, 우유, 크림은 쓴맛을 감추거나 풍미를 높이기 위해 종종 첨가됩니다.

     

    커피는 이제 세계적인 상품이지만 홍해 주변의 음식 전통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음료 형태로 커피를 마신다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증거는 15세기 중반부터 현대 예멘 수피의 신사에 나타났고 커피 씨앗은 현재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처음 로스팅되어 양조되었습니다.

     

    예멘인들은 에티오피아 고지에서 원두를 조달하여 재배를 시작했습니다. 16세기까지 이 음료는 중동과 북아프리카의 다른 지역에 도착했고 나중에 유럽으로 퍼졌습니다. 20세기에는 커피는 세계적인 상품이 되어 전 세계에서 다양한 커피 문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재배되는 원두의 유형은 C. arabica와 C. robusta 두 가지입니다.[3] 커피 식물은 70개국 이상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주로 아메리카 대륙, 동남아시아, 인도 아대륙, 아프리카 적도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2018년 현재 브라질은 전 세계 원두의 35%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녹색 로스팅되지 않은 커피는 농산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커피 매출은 수 십억달러에 달하지만 원두를 생산하는 농가는 불균형적으로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커피 업계의 비판자들은 또한 커피 재배와 물 이용을 위한 토지 개간과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도 지적하고 있습니다.

    어원

    중세 아랍 사전 편찬자들은 전통적으로 카프와어의 어원은 '와인'을 뜻하며 그 색깔이 뚜렷이 어둡기 때문에 '식욕이 없다'는 동사에서 유래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카프와라는 말은 아마 '진한 것'을 의미하며 양조물이나 콩을 가리킵니다.카프와는 아랍어로는 분으로, 쿠슈어로는 분으로 알려진 콩 이름이 아닙니다.

     

    셈어족의 언어에는 뿌리 qh, '어두운 색'이 있는데, 이는 음료의 자연스러운 지정이 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히브리어 케헤(h)(dulling)와 아람어 케헤(crid taste)가 포함돼 있습니다.

     

    커피 포트와 커피 브레이크라는 용어는 각각 1705년과 1952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비록 아랍어원학자들이 '와인'을 뜻하는 단어와 결부되어 있다고 해도, 그것은 오히려 에티오피아의 카파 지역에서 유래했을지도 모릅니다. 

    생물학

    넓고, 리브가 있는 잎은 줄기 뿌리에 있는 작은 흰 꽃으로 포인트가 있습니다. 도면 끝에는 공장 부품의 절취도가 있습니다. Coffea arabica의 식물과 종자 일러스트입니다. 커피속 관목의 몇몇 종은 커피가 추출되는 베리를 생성합니다. 상업적으로 재배되고 있는 2개의 주요 종은 Coffea canephora(주로 'robusta'로 알려진 형태)와 C. arabica입니다.

     

    가장 평가가 높은 종인 C. 아라비카는 에티오피아 남서부 고지와 수단 남동부 보마 고원, 케냐 북부 마르사빗 산에 자생하고 있습니다. C. canephora는 기니에서 우간다, 수단 남부에 걸쳐 아프리카 서부 및 중부에 자생하고 있습니다.별로 인기가 없는 종은 C. reliverica, C. stenophylla, C. moritiana, C. race mosa입니다.

     

    모든 커피 식물은 큰 과 루비과로 분류됩니다. 그것들은 가지치기 전정되지 않았을 때 5m(15피트) 높이로 자라는 상록관목 또는 교목입니다. 잎은 짙은 녹색이며 광택이 나며 보통 길이 10~15cm(4~6인치), 너비 6cm(2.4인치), 단순, 전체 및 반대입니다. 반대쪽 잎의 잔잎이 기부에서 융합되어 루비아과에 특유의 간엽을 형성합니다.

     

    꽃은 겨드랑이로 향기로운 흰 꽃송이가 동시에 핍니다. Gynoecium은 Rubiaceae의 특징이기도 한 하위 난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꽃 뒤에는 약 1.5cm(0.6인치)의 타원형 베리가 이어집니다. 미숙할 때는 녹색이고 건조하면 노란색으로 익으며, 그 다음에는 진홍색이 됩니다. 각 베리에는 보통 2개의 종자가 포함되어 있지만 베리의 5~10%는 1개밖에 없습니다.아라비카베리는 6~8개월이면 익고, 로바스타는 9~11개월 걸립니다.

     

    Coffea arabica는 주로 자가 수분을 하고 있으며, 그 결과 묘목은 일반적으로 균일하며 부모와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대조적으로 Coffea canephora와 C. relliberica는 자기호환성이 없고 교차가 필요합니다. 이는 유용한 형태와 하이브리드가 식물적으로 전파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꺾꽂이, 접목, 싹은 식물 번식의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한편, 잠재적인 새로운 균주를 찾기 위한 실험의 여지는 충분히 있습니다.

    728x90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스의 어원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  (1) 2023.05.24
    차의 기원과 역사  (1) 2023.05.23
    식수의 수질 및 식수 처리  (1) 2023.05.20
    식수의 소비 및 물 공급  (0) 2023.05.19
    음식의 식품 공급원 및 소화  (0) 2023.05.1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