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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의 기원과 역사
    건강 2023. 5. 23.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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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는 중국 남서부와 미얀마 북부 국경지대에서 기원한 동아시아 원산의 상록관목, 동백나무 경화엽 또는 신선한 잎에 뜨거운 물이나 뜨거운 물을 부어 만드는 방향성 음료입니다. 차도 동백잎으로 만들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플레인 워터 후 홍차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마시는 음료입니다.

     

     

    차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차갑고 조금 쓰고 떫은 맛이 있는 것도 있고 단맛, 견과류, 플로럴, 풀처럼 아주 다르게 생긴 것도 있습니다. 홍차는 주로 카페인 함량으로 인해 인간에게 자극적인 효과를 가져옵니다.

     

    차 마시는 것의 초기 신뢰할 수 있는 기록은 3세기에 중국 의사 Hua Tuo가 쓴 의학 텍스트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중국 당나라 시대에 레크리에이션 음료로 보급되었고, 이후 차의 음용은 다른 동아시아 국가로도 확산되었습니다. 16세기에 포르투갈 성직자와 상인들이 유럽에 그것을 소개했습니다.17세기에는 영국인들 사이에서 홍차를 마시는 것이 유행하면서 영국 인도에서 대규모로 홍차를 심기 시작했습니다.

     

    허브차라는 용어는 동백꽃으로 만들어지지 않은 음료를 말합니다. 그것들은 로즈힙, 카모마일, 루이보스와 같은 과일, 잎 또는 다른 식물 부분의 주입입니다. 이것들은 차나무로 만들어진 차와의 혼동을 막기 위해 티사네스 또는 허브 주입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어원

    차의 어원은 중국에서 전 세계 국가로 차를 마시는 문화와 무역 역사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차 단어의 대부분은 te, cha, chai 세 개의 큰 그룹으로 나뉘며 영어로는 tea, cha, char, chai로 표시됩니다. 영어에 입문한 3명 중 가장 빠른 것은 차입니다.차는 1590년대에 포르투갈인을 경유하여 마카오에서 무역하면서 광둥어 발음을 습득했습니다.

     

    보다 일반적인 차의 형태는 17세기에 네덜란드인을 경유하여 도착했고, 네덜란드인은 말레이어에서 간접적으로 또는 민중국어의 tmin 발음에서 직접 그것을 취득했습니다. 세 번째 형식인 차이('스파이스티'를 의미함)는 중국 북부의 차 발음에서 유래해 중앙아시아와 페르시아로 건너가 페르시아어 끝의 이를 주웠습니다.

    기원과 역사

    식물 유래

    차나무(Camelliasinensis)는 케일러의 약용식물, 1897년산입니다. 차나무는 동아시아 원산지로 아마 홍차의 원산지는 이라와디 강의 수원 근처이며, 거기에서 부채꼴로 중국 남동부, 인도차이나, 아삼으로 퍼져 있습니다. 따라서 차 공장의 자연 서식지는 서쪽 버마 국경을 따라 나가랜드, 마니푸르, 미조람 사이의 비교적 작은 선상지 내에 있으며 동쪽 중국을 거쳐 체키안 주까지 그리고 이 선에서 남쪽 언덕을 거쳐 버마, 태국, 베트남까지라고 생각됩니다.

     

    위에 나타낸 서-동쪽 축은 경도 95°-120°E에서 연장되는 약 2400km의 길이입니다. 남북 축선은 버마 북부에서 시작해 윈난, 통킹, 태국, 라오스를 거쳐 아난에 이르는 위도 29°N으로 위도 11°N에 이릅니다.

     

    중국(小葉) 타입의 차(C. sinensis var. sinensis)는 아마도 미지의 야생차 친척들의 교배에 의해 중국 남부에서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차의 야생 개체군은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그 기원은 투기적입니다.

     

    이들의 유전적 차이가 뚜렷한 종족을 형성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중국의 아삼형 홍차(C. sinensis var. asamica)는 두 가지 다른 모집단을 가질 수 있습니다.하나는 윈난 남부(푸에르시 서쌍반나)에서, 다른 하나는 윈난 서부(바오산주 린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남운남아삼차는 밀접하게 관련된 종인 카멜리아탈리엔시스와 교배되어 있습니다. 남운남아삼차와는 달리 서운남아삼차는 인도의 아삼형차(C. sinensis var. asamica도 마찬가지)와 많은 유전적 유사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윈난아삼차와 인도아삼차는 모두 중국 남서부, 인도버마, 티베트가 만나는 지역의 같은 모식물에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인도의 아삼차는 서운남의 아삼차와 하플로타입을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인도의 아삼차는 독립된 가정에서 태어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몇몇 인도의 아삼차는 카멜리아종인 pubicosta와 교배한 것 같습니다.

     

    12년 세대를 가정하면 중국의 소엽차는 약 22,000년 전 아삼차에서 분기한 것으로 추정되며, 중국의 아삼차와 인도의 아삼차는 2800년 전에 분기했습니다. 중국의 소엽차와 아삼차의 발산은 마지막 빙하기 최대치에 해당합니다.

    이른 차 마시기

    고대 동아시아 사람들은 차를 수세기도, 아마 수천 년도 그 이전에 음료로 마시지 않았습니다. 잎을 날로 갉아먹거나 국물이나 야채에 넣거나 발효시켜 베텔 씹는 방법처럼 씹기도 합니다.

     

    차 음용은 의학적 목적으로 사용된 윈난성 지역에서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사천에서는 '찻잎을 다른 잎이나 허브를 첨가하지 않고 농축액에 끓이게 되어 약이 아니라 쓰고 자극적인 음료로 차를 사용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전설에서는 차의 발명은 기원전 2737년 신화적인 셰논(중국 중부와 북부)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차를 마시는 것이 중국 남서부(쓰촨/윈난 지역)에서 전해졌을 가능성이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차의 가장 오래된 기록은 중국에서 왔습니다.

     

    "다채"라는 단어는 "쓴 채소"(쓴 야채)의 일종을 의미하기 때문에 시경이나 기타 고문서에 등장했으며, 차뿐만 아니라 엉겅퀴, 치코리, 똑똑한 잡초 등 많은 다른 식물을 지칭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양연대기에는 쓰촨의 바족이 저우왕에게 투를 헌정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진나라는 이후 바주와 인근의 슈우를 정복했고, 17세기 학자 구양우에 따르면 리지 루(지록일)에 이렇게 썼습니다.진나라가 슈를 잡은 뒤 그들은 차 마시는 법을 배웠습니다.또 다른 초기 차에 대한 언급은 진나라 장군 류곤이 쓴 편지에 있습니다.류곤(劉「)은 그에게 '진짜 차'를 보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2016년 시안 한나라 경제묘에서 가장 먼저 알려진 물리적 증거가 발견되어 동백속 차를 기원전 2세기 한나라 황제에 의해 마셨음을 보여주었습니다.기원전 59년 왕보가 쓴 한 왕조의 작품 '청년의 계약'에는 차를 끓이는 것에 대한 최초의 알려진 언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년이 해야 할 업무 중 계약서에는 '차를 끓여 그릇을 채운다', '무양에서 차를 사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차 재배의 최초 기록도 이 시기로 거슬러 올라가 청두 인근 맹산에서 차가 재배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신뢰할 수 있는 차 마시는 방법에 대한 기록은 3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Hua Tuo는 의학 텍스트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쓴맛을 마시는 것은 항상 사람을 더 좋게 생각하게 합니다.그러나 당나라 때 이전에는 차 마시는 방법이 주로 중국 남부(남조)에서 건강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차는 요구르트보다 열등하다고 표현하는 북방 왕조 귀족에 의해 경멸을 받았습니다.

     

    당대에 널리 보급되어 한국, 일본, 베트남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차와 그 조합에 관한 논문 '차의 고전'은 8세기 중국 작가 루 유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그는 중국에서 차를 마시는 것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발

    수세기에 걸쳐 차를 가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과 다양한 종류의 차가 개발되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차를 쪄서 으깨어 케이크 모양으로 만들었고, 송나라 때에는 루즈리프차가 개발되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원래 명나라 때는 처음에 뜨겁고 건조한 프라이팬에 산화되지 않은 찻잎을 저은 후 말아서 공기 건조했습니다.

     

    이것은 잎을 어둡게 하는 산화 과정을 정지시키고 차를 녹색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15세기에는 냄비로 가열하기 전에 잎이 부분적으로 산화하는 우롱차가 개발되었습니다.그러나 서양의 미각은 완전히 산화된 홍차를 선호하고 잎은 더 산화하는 것이 허용되었습니다.

     

    황차는 명대 녹차 생산에서 우연히 발견된 것으로, 명백히 부주의한 관습에 의해 잎이 노랗게 변하면서 다른 풍미가 생겨났습니다.

    전세계 확산

    1915년 이전 러시아 제국 바투미 북쪽에 있는 차 무게의 역입니다. 차는 16세기에 중국의 서양 성직자와 상인들에게 처음 도입되어 당시에는 차라고 불렸습니다. 홍차에 대한 최초의 유럽 언급은 1545년 베네치아 잠바티스타 람시오가 쓴 Delle navigationie viaggi에서 유래했습니다.

     

    1607년 네덜란드 동인도 회사가 마카오에서 자바로 차 화물을 옮겼고, 2년 후 네덜란드인들은 일본 히라도에서 유럽으로 출하되는 최초의 홍차를 구입했습니다. 차는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유행하는 음료가 되었고 네덜란드인들은 독일 프랑스 대서양을 넘어 뉴암스테르담(뉴욕)에 그 음료를 소개했습니다.

     

    1567년 러시아인들은 코사크 아타만스 페트로프와 야리셰프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차를 접촉했습니다.몽골의 칸은 1638년 마이클 1세 황제에게 홍차 4잔(6570kg)을 기증했습니다.예레미야 쿠르틴에 따르면 바실리 스타코프가 아르틴 칸에 사자로 파견된 것은 1636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황제에게 줄 선물로 250파운드의 차를 선물받았습니다.

     

    스타코프는 처음에는 거부했고 마른 잎 더미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지만 칸은 주장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차는 러시아에 가져온 것입니다. 1679년 러시아는 모피를 대가로 낙타 캐러밴을 통해 중국에서 정기적으로 차를 공급하는 조약을 체결했습니다. 오늘날에는 사실상의 국민 음료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레이먼드, 휴 맥케이 지휘관입니다. 첫 배는 1843년 10월 14일에 차를 싣고 중국에서 하루에 도착했습니다. 최초의 영어 차 기록은 일본에서 동인도 회사 사무실을 운영하던 리처드 위컴이 1615년 마카오 상인들에게 '최고의 차'를 의뢰해 쓴 편지에서 나옵니다. 1637년 푸젠성에서 차를 만난 여행자이자 상인 피터 문디는 "차-허브의 일종이 담긴 물뿐입니다"라고 썼습니다.

     

    1657년 런던의 찻집에서 홍차가 팔리고, 1660년 사무엘 페피스가 홍차를 시음하고, 1662년 찰스 2세와 결혼했을 때 브라간자의 캐서린은 영국 궁정에서 차를 마시는 습관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홍차는 18세기까지 영국 제도에서 널리 소비되지 않았고, 그 후에도 고가로 남아 있었습니다.

     

    영국인 음주자들은 홍차에 설탕과 우유를 첨가하는 것을 좋아했고, 1720년대에는 홍차가 녹차를 추월했습니다.18세기 홍차 밀수는 일반 대중이 차를 구입하고 소비할 수 있게 했습니다. 영국 정부는 1785년까지 홍차에 대한 과세를 철폐하고 밀수업을 배제했습니다.

     

    영국과 아일랜드에서는 종교적인 축제나 밤샘, 가사노동자 모임 등 특별한 날에 홍차가 사치품으로 처음 소비되었습니다. 유럽의 홍차 가격은 19세기 중 특히 인도의 홍차가 대량으로 도착하기 시작한 후 꾸준히 하락하여 19세기 후반에는 홍차는 사회 모든 수준의 사람들에게 일상적인 음료가 되었습니다.

     

    홍차의 인기는 역사적 사건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1773년 홍차법은 미국 혁명으로 확대된 보스턴 다당을 일으켰습니다. 홍차 무역으로 인한 영국의 무역 적자 문제에 대처할 필요성이 아편 전쟁을 일으켰습니다. 청강희제는 1685년에 중국에서 구입한 모든 상품은 은화 또는 금화로 지불해야 한다고 선언하고 중국에서의 외국 제품 판매를 금지했습니다.

     

    그 후 다른 나라의 무역업자는 차나 기타 상품의 대금을 지불하는 데 필요한 은을 얻기 위해 중국에 파는 다른 제품, 이 경우 아편을 찾으려고 했습니다. 그 후 중국 정부의 아편 무역 삭감 시도는 전쟁으로 이어졌습니다.

     

    중국의 소엽차는 1836년 영국에 의해 인도에 도입되어 중국의 홍차 독점을 타파하려고 했습니다.1841년 아치볼드 캠벨은 쿠만 지방에서 중국 차 씨앗을 가져와 다질린에 홍차를 심는 실험을 했습니다. 1856년에 알바리 다원이 문을 열고 다질린 차가 생산되기 시작했습니다.

     

    1848년 로버트 포춘은 동인도 회사에서 중국으로 파견되어 홍차 공장을 영국으로 가져가는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그의 임무가 제1차 아편전쟁과 제2차 아편전쟁 사이의 소강상태에서 일어났을 때 그는 극비리에 여행을 시작했습니다.그가 가져온 중국 차나무는 히말라야 산맥으로 반입되었지만 대부분은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영국인들은 아삼과 인도 북동부 고유종과는 다른 종류의 차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그 후 중국의 작은 잎 모양의 차와 교배되었습니다. 영국 식민지 정부는 중국의 식수와 재배 기술을 사용하여 수출용으로 재배하기로 동의한 유럽인들에게 아삼의 토지를 제공함으로써 차 산업을 확립했습니다.

     

    원래 홍차는 앵글로 인디언들만 소비했지만 1950년대 인도 차 위원회의 광고 캠페인이 성공하면서 인도에서 널리 보급되었습니다.영국은 1867년 스리랑카(당시 실론)에 홍차 산업을 도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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